고흥군 동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 맞춤형 안전보행 프로젝트’ 추진
검색 입력폼
고흥

고흥군 동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 맞춤형 안전보행 프로젝트’ 추진

저소득 어르신·장애인 대상 화장실 안전손잡이·LED등 교체·보행기 지원

주민 맞춤형 안전보행 프로젝트’ 추진
[뉴스맘]고흥군 동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취약계층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과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주민 맞춤형 안전보행 프로젝트’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어르신과 장애인을 주요 대상으로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과 생활 편의 개선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특히 고령자와 장애인 가정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고를 줄이고, 더 쾌적한 주거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세심한 지원이 이뤄졌다.

주요 사업 내용은 ▲화장실 내 미끄럼 방지를 위한 안전 손잡이 설치 ▲노후화된 조명을 교체하는 LED 등 시공 후 무선 리모컨 전원 장치 설치 ▲안정적인 보행을 돕는 노후 성인용 보행기 교체 등으로 일상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변화를 제공했다.

이번 지원을 받은 한 어르신은 “평소 화장실을 이용할 때 불안했는데, 손잡이가 설치돼 넘어질 걱정이 줄었고, LED 등으로 집안이 훨씬 밝아져 생활이 편해졌다”며 “특히, 새 성인용 보행기를 받아 밖에 나갈 때도 한결 안정감을 느낀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김영우 공공위원장은 “작은 사업이지만 어르신과 장애인분들의 안전과 편의 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맞춤형 복지사업을 꾸준히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주민의 일상 속 불편을 해소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