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동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 맞춤형 안전보행 프로젝트’ 추진

저소득 어르신·장애인 대상 화장실 안전손잡이·LED등 교체·보행기 지원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
2025년 09월 24일(수) 14:17
주민 맞춤형 안전보행 프로젝트’ 추진
[뉴스맘]고흥군 동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취약계층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과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주민 맞춤형 안전보행 프로젝트’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어르신과 장애인을 주요 대상으로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과 생활 편의 개선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특히 고령자와 장애인 가정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고를 줄이고, 더 쾌적한 주거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세심한 지원이 이뤄졌다.

주요 사업 내용은 ▲화장실 내 미끄럼 방지를 위한 안전 손잡이 설치 ▲노후화된 조명을 교체하는 LED 등 시공 후 무선 리모컨 전원 장치 설치 ▲안정적인 보행을 돕는 노후 성인용 보행기 교체 등으로 일상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변화를 제공했다.

이번 지원을 받은 한 어르신은 “평소 화장실을 이용할 때 불안했는데, 손잡이가 설치돼 넘어질 걱정이 줄었고, LED 등으로 집안이 훨씬 밝아져 생활이 편해졌다”며 “특히, 새 성인용 보행기를 받아 밖에 나갈 때도 한결 안정감을 느낀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김영우 공공위원장은 “작은 사업이지만 어르신과 장애인분들의 안전과 편의 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맞춤형 복지사업을 꾸준히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주민의 일상 속 불편을 해소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
이 기사는 뉴스맘 홈페이지(newsm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mam.co.kr/article.php?aid=16419813444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4일 22: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