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연수는 학교보건 업무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보건사업 정보 공유와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교육환경보호위원회 심의 사례, 학교 공기청정기 운영, 청렴교육, 최신 생성형 AI 활용 교육 등 실질적이고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연수 첫날에는 ▲ 교육환경보호위원회 심의 이의신청 사례 ▲ 학교 공기청정기 임차 및 유지관리 용역사업 추진 방향 ▲ 환경위생지킴이 연구동아리 운영 결과 등을 공유했다.
이어 현장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토의 및 협의회 시간도 마련됐다.
둘째 날에는‘업무 활용을 위한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하기’특강과 ‘우리가 알아야 할 청렴이야기’ 강의가 이어졌다.
특히 주목할 점은 최신 생성형 AI를 활용한 교육으로 챗GPT와 같은 도구를 이용한 보고서 작성 등 행정업무를 효율화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습했다.
연수 참여자는 “현장에서 적용가능한 실무 중심 교육으로 업무 전문성을 높이는데 유익했다”,“AI 활용 강의가 앞으로 보건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재현 체육건강과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보건업무 담당자들이 전문성과 사기를 함께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앞으로도 학교보건사업을 적극 추진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