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공립 작은도서관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검색 입력폼
문화

여수시, 공립 작은도서관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유아부터 성인까지 맞춤형 9개 프로그램 운영…9월 22일부터 26일까지 신청 접수

여수시 공립 작은도서관 ‘2025년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홍보문
[뉴스맘]여수시는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공립 작은도서관 ‘2025년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총 9개로 마련됐으며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프로그램별 총 6회씩 운영된다.

운영 작은도서관은 ▲여문늘벗(구 중부보건지소) ▲꿈을키우는(미평 선경 3차 아파트) ▲화양열린(화양면민회관 2층) ▲청솔글누리(돌산 청솔 2차 아파트) 등 4곳이다.

성인 대상 프로그램은 ▲시니어, 그림책 속 색감의 조화를 이루다 ▲글이 머무는 수채화 ▲나를 쓰는 시간 ▲그림책 속 캐릭터 내 손으로 : 힐링 손뜨개 ▲책 속의 멜로디, 음악이야기 등 5개다.

유아·초등 대상은 ▲과학 그림책 속 상상력 미술로 표현 ▲AR로 배우는 신기한 과학세상 ▲독서와 보드게임 속 세계탐험 ▲그림책 속 계절의 속삭임 등 4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일부 프로그램은 재료비가 부담될 수 있다. 신청 인원이 정원의 30% 미만일 경우 해당 프로그램은 폐강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여수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해당 작은도서관으로 전화 또는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는 ▲여문늘벗 ▲꿈을키우는 ▲화양열린 ▲청솔글누리로 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공립 작은도서관을 통해 시민들이 문화를 체험하고 서로 소통하는 가운데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