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공립 작은도서관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유아부터 성인까지 맞춤형 9개 프로그램 운영…9월 22일부터 26일까지 신청 접수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 |
2025년 09월 22일(월) 11:24 |
|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총 9개로 마련됐으며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프로그램별 총 6회씩 운영된다.
운영 작은도서관은 ▲여문늘벗(구 중부보건지소) ▲꿈을키우는(미평 선경 3차 아파트) ▲화양열린(화양면민회관 2층) ▲청솔글누리(돌산 청솔 2차 아파트) 등 4곳이다.
성인 대상 프로그램은 ▲시니어, 그림책 속 색감의 조화를 이루다 ▲글이 머무는 수채화 ▲나를 쓰는 시간 ▲그림책 속 캐릭터 내 손으로 : 힐링 손뜨개 ▲책 속의 멜로디, 음악이야기 등 5개다.
유아·초등 대상은 ▲과학 그림책 속 상상력 미술로 표현 ▲AR로 배우는 신기한 과학세상 ▲독서와 보드게임 속 세계탐험 ▲그림책 속 계절의 속삭임 등 4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일부 프로그램은 재료비가 부담될 수 있다. 신청 인원이 정원의 30% 미만일 경우 해당 프로그램은 폐강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여수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해당 작은도서관으로 전화 또는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는 ▲여문늘벗 ▲꿈을키우는 ▲화양열린 ▲청솔글누리로 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공립 작은도서관을 통해 시민들이 문화를 체험하고 서로 소통하는 가운데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