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국립화순치유의숲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
전향윤 기자
2023년 12월 14일(목) 15:53
국립화순치유의숲 치매 극복 선도단체 지정 현판식 : 화순군은 12월 14일 국립화순치유의숲을 치매 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했다. 사진은 현판 앞에서 촬영한 기념 사진.
[뉴스맘]화순군이 ‘국립화순치유의숲’을 치매 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14일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치매 극복 선도단체는 단체 구성원이 치매 파트너 교육을 받고 치매 극복 활동 및 치매 친화적 사회조성에 동참하는 단체를 말한다.

이번에 지정된 국립화순치유의숲은 인체 면역력 증강 및 건강 증진을 위해 경관, 향기 등 다양한 산림 요소를 활용하여 조성한 산림복지시설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산림청 산하기관이다.

앞으로 국립화순치유의숲은 화순군치매안심센터와 협조하여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 및 지역사회 치매 돌봄 문화 확산과 치매 극복캠페인 등 다양한 치매 관련 활동을 진행한다.

화순군 관계자는 “치매는 다양한 지역사회 주체들이 동참하여 극복해야 할 모두의 과제”라며 “치매 인식 개선 등 치매 극복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치매 극복선도단체 지정 문의는 화순군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전향윤 기자
이 기사는 뉴스맘 홈페이지(newsm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mam.co.kr/article.php?aid=8973340318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1일 18:1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