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지키고, 시장은 살리고 해남소방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 화재예방 및 지역경제 활성화 캠페인 추진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
2026년 02월 11일(수) 12:19
전통시장 화재예방 및 지역경제 활성화 캠페인
[뉴스맘]해남소방서가 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화재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1일 해남 5일시장 일원에서 설 명절 맞이 화재 예방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은 명절 기간 중 부주의로 인한 화재 위험 증가에 대비해 전통시장 상인과 이용객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 수칙을 홍보하고, 안전한 시장 환경 조성을 통해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에는 소방서장을 비롯해 의용소방대원, 군청 관계자 등 약 67명이 참여했으며, 군민광장을 출발해 해남5일시장까지 이동하며 가두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참가자들은 이동 구간과 시장 내에서 △설 명절 화재 예방 안전수칙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의무 △‘전기안전 점검의 날’ 및 ‘후드·덕트 청소하는 날’ 캠페인 △‘화재대피 안심콜’ 등록 등을 안내하며 시장 상인과 이용객의 자율적인 안전 실천을 독려했다.

특히 안전 홍보 활동과 함께 전통시장 상인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안전한 시장 환경 조성이 곧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로 이어진다는 취지 아래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도 병행하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더했다.

박춘천 해남소방서장은 “전통시장은 지역경제의 중심이자 많은 군민이 이용하는 생활공간인 만큼, 화재 예방을 통한 안전 확보와 시장 활성화는 함께 가야 할 과제”라며 “이번 캠페인이 군민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동시에 전통시장 이용을 장려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
이 기사는 뉴스맘 홈페이지(newsm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mam.co.kr/article.php?aid=17987011273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1일 19:3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