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재난 안전 관리 사항 등 주요 현안 점검

겨울철 화재 예방·해빙기 안전관리 등 사전 예방 점검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
2026년 02월 10일(화) 15:08
곡성군 청사
[뉴스맘] 전남 곡성군은 지난 9일 군청 소통마루에서 간부공무원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간업무계획 보고회를 열고, 겨울철 화재 예방과 해빙기 안전관리 등 재난·안전 전반에 대한 사전 예방 차원의 관리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이날 보고회는 쓰레기 불법 소각으로 인한 산불 발생 사례를 공유하며, 겨울철 화재 위험 요인에 대한 관리 필요성을 살폈다. 읍·면을 중심으로 한 불법 소각 예방 활동과 함께 축산시설 화재 예방 관리의 중요성도 함께 검토됐다.

특히 전기·난방기기 사용과 가연물 관리 소홀 등 부주의로 인한 화재 사례를 중심으로 축산 농가의 안전관리와 노후 전기 배선 등 시설 관리 개선 안내가 필요하다는 점이 확인됐다.

겨울철 동결과 해빙이 반복되는 시기를 맞아 해빙기 안전관리와 관련한 사항도 논의됐다.

지반 약화로 각종 공사 현장과 사업장에서 사고 발생 위험률이 높아질 수 있는 만큼 사전 점검을 추진하고 위험 요인을 제거하는 등 안전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는 점이 함께 거론됐다.

다가오는 설 명절과 관련해서는 연휴 기간 쓰레기 처리, 상수도, 교통, 응급의료 등 생활과 관계된 대응 체계 점검과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와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돌봄 등 민생 관련 사항도 주요 내용으로 다뤄졌다.

또한 연휴 기간 관광객 방문에 대비해 섬진강 기차마을과 도림사, 가정역 등 주요 관광지를 대상으로 시설 관리와 이용 불편 요소를 사전에 점검했다.

군 관계자는 “계절적 위험 요인을 사전에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현장 중심의 점검을 통해 재난·안전 관리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
이 기사는 뉴스맘 홈페이지(newsm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mam.co.kr/article.php?aid=17971468054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0일 21: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