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인재평생교육진흥원-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시니어의 안정된 금융생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 금융 교육, 금융사기 예방 등 시니어 맞춤형 교육 협력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
2026년 01월 20일(화) 09:41
광주광역시인재평생교육진흥원-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시니어의 안정된 금융생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맘](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송형길)은 (사)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사무총장 오영환)와 19일 시니어의 안정된 금융생활과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금융환경의 급속한 변화 속에서 금융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 세대를 대상으로 금융 역량 강화와 금융피해 예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중장년층 및 고령층의 디지털금융 접근성 강화를 위한 디지털금융교육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위한 노후자산관리 교육 ▲금융사기 및 금융피해 예방을 위한 금융교육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제반 사항 ▲양 기관 수행 사업에 대한 상호 홍보 및 협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송형길 원장은 “디지털 금융환경 속에서 시니어 세대가 소외되지 않고,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실효성 있는 금융 교육을 추진하고, 시니어의 안정된 노후생활을 뒷받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디지털 소외계층의 금융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하나은행과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비문해자 대상 디지털·생활문해교육을 추진한 바 있다. 진흥원은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금융교육 대상을 시니어 전반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
이 기사는 뉴스맘 홈페이지(newsm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mam.co.kr/article.php?aid=17721855841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0일 14:3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