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전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성공적으로 마무리

응급상황 신속 대응, 군민 안전 확보 위한 교육 마쳐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
2025년 09월 26일(금) 12:05
전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뉴스맘]고흥군은 지난 17일부터 25일까지 고흥군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심폐소생술(CPR) 등 응급처치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각종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초기 대응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됐다.

군청 우주홀에서 총 8회에 걸쳐 실시된 이번 교육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기도 폐쇄 응급처치 요령 등을 포함한 이론과 실습 병행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됐으며, 1,000여 명이 수료했다.

특히, 실제 응급상황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과 기도 폐쇄 응급처치 실습을 중심으로 ▲심정지 환자 반응 확인 ▲응급처치 실습 등 체험 위주의 교육이 강화돼 직원들의 실질적인 대응 역량 향상에 큰 역할을 했다.

이번 교육은 고흥소방서 예방안전과와의 협업으로 진행돼 교육의 전문성과 현장 대응력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됐다.

군 재난안전과 관계자는 “응급환자 발생 시 최초 목격자(일반인)가 4분 이내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면 생존율이 2~3배 이상 향상된다”며 “앞으로도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통해 군민의 생명 보호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
이 기사는 뉴스맘 홈페이지(newsm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mam.co.kr/article.php?aid=16451877292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6일 17: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