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흥국상가, ‘섬박람회 D-200 기념주간’ 붐업 행사 개최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 흥국상가, ‘섬박람회 D-200 기념주간’ 붐업 행사 개최

시민 참여 행사·온·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채로운 홍보 추진

여수 흥국상가, ‘섬박람회 D-200 기념주간’ 붐업 행사 개최
[뉴스맘]여수시 대표 상권인 흥국상가에서 오는 2월 9일부터 시민 참여 확대와 지역사회 붐업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붐업 행사가 개최된다.

흥국상가 상인회원들을 대상으로 상가 점포 내외부에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 스티커를 부착하고 방문객에게 전단지를 배포함으로써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섬박람회를 알릴 계획이다.

또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섬박람회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과 ’좋아요‘ 인증 이벤트를 운영해 구독과 영상 ‘좋아요’를 인증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소정의 경품을 제공해 온라인 홍보 효과를 높일 방침이다.

이와 함께 기념주간 거리 캠페인 등 오프라인 시민 참여 행사도 병행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섬박람회의 의미와 비전을 적극 알리고 시민들의 기대와 소망을 담은 인터뷰를 통해 응원 메시지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D-200은 시민과 함께 성공 개최를 다지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이번 기념주간을 계기로 시민 모두가 섬박람회의 주인공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발적인 참여 분위기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돌산 진모지구 주행사장을 비롯해 개도, 금오도, 박람회장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