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어르신, 웃고 움직이며 젊어진다! '장수체조교실' 운영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어르신, 웃고 움직이며 젊어진다! '장수체조교실' 운영

지역 어르신 건강증진과 활기찬 노후 문화생활 지원

지역 어르신 건강증진과 활기찬 노후 문화생활 지원
[뉴스맘]광양시는 2월 2일부터 관내 마을회관과 경로당을 대상으로 웃고 움직이며 젊어지는 ‘장수체조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장수체조교실은 어르신들의 근력 강화와 균형감각 향상, 만성질환 예방을 목표로 일상생활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체조 중심의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이다.

올해 장수체조교실은 마을회관과 경로당 123개소를 중심으로 운영되며, 어르신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25명의 전문 강사가 마을별로 주 1회씩 방문해 스트레칭, 요가, 생활체조 등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관리 능력을 키우는 것은 물론, 심리적 안정과 사회적 소통의 기회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장수체조교실에 꾸준히 참여한 어르신들은 체조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자리인 ‘건강백세 장수체조 축제 한마당’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 축제는 2017년부터 매년 개최돼 온 행사로 지난해에는 43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으며, 올해도 하반기 중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여가 문화 조성을 위해 개최될 예정이다.

광양시 관계자는 “장수체조교실은 어르신들의 활력 증진과 사회적 교류를 돕는 중요한 건강증진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건강증진 정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대표 어르신 건강증진사업으로 자리매김한 장수체조교실은 지난해 관내 마을회관과 경로당 128개소에서 운영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