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중·고등학생 교육바우처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중·고등학생 교육바우처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저소득 가정 학생 대상 직업기술·기예·예능 학원 교육비 지원

여수시는 「2026년 중·고등학생 교육바우처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2월 2일부터 모집한다.
[뉴스맘]여수시는 '2026년 중·고등학생 교육바우처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2월 2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관내 저소득층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완화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정된 직업기술·기예·예능 분야 학원과 교습소 수강료의 일부를 월 10만 원 한도의 바우처 카드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여수시에 주소를 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수급 가구와 차상위계층(기준중위소득 50% 이하) 가정의 관내 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중·고등) 재학생이다.

여수시는 신청 가구를 대상으로 보장 유형, 가구 구성, 자녀 수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오는 2월 27일까지 지원 대상을 확정하고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선정된 학생에게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월간 교육바우처가 지급된다.

신청 기간은 2월 2일부터 2월 13일까지이며, 지원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주소지의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교육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덜고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 과정을 경험하며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