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축산농가 맞춤형 '2026년도 축산분야 안내책자' 배부
검색 입력폼
고흥

고흥군, 축산농가 맞춤형 '2026년도 축산분야 안내책자' 배부

축산정책·자원·방역 분야 85개 사업 수록, 현장 중심 행정 실현

축산농가 맞춤형 「2026년도 축산분야 안내책자」 배부
[뉴스맘]고흥군은 2026년도 축산분야 주요 사업과 민원 절차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2026년도 축산분야 안내 및 민원편람' 책자를 제작해 관내 축산농가에 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책자는 축산농가의 행정 이해도를 높이고 각종 지원사업과 민원 처리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축산정책 분야 21개 사업 ▲축산자원 분야 32개 사업 ▲가축방역 분야 32개 사업 등 총 3개 분야 85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특히, 책자 후반부에는 축산정책과에서 처리하는 주요 민원에 대한 민원편람 21개 자료를 함께 수록해 인허가 절차와 구비서류, 업무 처리 흐름 등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축산농가가 연중 필요한 행정정보를 즉시 참고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으로 편집됐다.

해당 책자는 관내 축산농가가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1,408 농가를 대상으로 우편 발송됐다.

군 축산정책과 관계자는 “안내 책자 배부를 통해 축산농가가 사업 신청 시기에 맞춰 적기에 신청할 수 있도록 이해를 돕고, 정보 부족으로 신청하지 못하거나 누락되는 농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축산농가 눈높이에 맞춘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앞으로도 축산정책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정비·보완해 농가 중심의 현장 행정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