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덕동,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대상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여수

만덕동,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대상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안전이 최우선…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

만덕동은 지난 15일 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2026년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 121명을 대상으로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뉴스맘]여수시 만덕동은 지난 15일 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2026년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 121명을 대상으로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새해를 맞아 노인일자리 사업에 본격적으로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겨울철 발생하기 쉬운 각종 현장 사고를 예방하여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나선 여수소방서 예방안전과 김미영 주임은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심폐소생술(CPR) 및 응급상황 대처법 ▲겨울철 빙판길 낙상 사고 예방 ▲근무 중 교통안전 수칙 등 실질적인 안전 지침을 상세히 전달했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은 “현장에서 일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쉽게 설명해줘서 유익했다”며, “특히 심폐소생술을 직접 배워보니 응급상황이 와도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문채환 동장은 “어르신들의 열정에 감사드리며, 무엇보다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단 한 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으니, 어르신들께서도 안전 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만덕동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노인일자리 어르신들의 재해 예방과 응급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정기적이고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