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평생학습관 제1기 정규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평생학습관 제1기 정규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AI부터 인문·운동까지…36개 과목 개설, 수강생 895명 선착순 접수

여수시가 평생학습관 제1기 정규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뉴스맘]여수시가 시민들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하여 평생학습관에서 제1기 정규 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1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모집한다.

이번 정규 프로그램은 시민들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위해 차별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과정들로 구성됐다.

특히 AI와 인문, 예술, 운동 분야를 아우르는 최신 경향 반영 과목들이 눈길을 끈다.

주요 강좌로는 ▲Suno AI 디지털 싱글 제작 ▲AI로 만드는 섬박람회 홍보영상 제작 ▲AI 시대 안목을 높이는 로컬디자인 ▲섬, 민화를 품다 등이 있으며 36개 과목으로 총 895명의 수강생을 선발한다.

신청 대상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여수시OK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올해부터 평생학습관 수강료가 도입됨에 따라 이번 프로그램부터는 1개월에 1만 원씩, 총 3만 원의 수강료를 선납하여야 한다.

수강료 감면 대상 및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1기 정규 프로그램은 다음 달 2일 개강하여 5월까지 총 12주간 운영되며, 교재비 및 재료비는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강의 내용과 세부 일정은 여수시OK통합예약시스템에서 과목별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배움을 통해 일상에 활력을 얻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 만족도가 높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여수시청 평생교육과로 하면 된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