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25년 하반기 친절공무원·민원처리 우수부서 선정
검색 입력폼
영광

영광군, 2025년 하반기 친절공무원·민원처리 우수부서 선정

친절·신속 민원행정 실천

영광군청
[뉴스맘] 영광군은 군민이 체감하는 친절한 행정서비스 제공과 신속한 민원처리 문화 확산을 위해 2025년 하반기 친절공무원과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부서 및 우수공무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하반기 친절공무원은 ▲ 영광읍 이예리 주무관 ▲ 보건소 한미정 주무관 ▲ 건축허가과 장지영 주무관으로, 민원 응대 과정에서 친절하고 성실한 자세로 군민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공무원들이다.

친절공무원은 주민과 부서(읍·면)장의 추천을 받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대민접촉도와 내부기여도, 민원인 중심 민원 처리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서면심사와 공적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아울러 영광군은 민원처리 기간 단축과 책임 있는 행정 구현을 위해 운영 중인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통해 우수부서 및 우수공무원도 함께 선정했다.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 제도는 법정 처리기간이 2일 이상인 일반 민원을 대상으로, 처리기간을 단축한 일수에 따라 마일리지를 부여해 누적 점수가 높은 부서와 공무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영광군은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을 대상으로 2025년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6개월간 운영한 결과 ▲ 최우수부서 민원지적과 ▲ 우수부서 굴비해양수산과, 대마면이 선정됐다.

또한 ▲ 최우수 공무원 건축허가과 정찬우 주무관 ▲ 우수 공무원 가정행복과 윤은미 주무관, 영광읍 박대호 주무관이 선정됐다.

영광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절과 신속을 행정의 기본 가치로 삼아 민원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라며“군민이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