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시행하는 서비스는 여권 수령을 위해 군청 민원실을 재방문하기 어려운 민원취약계층의 여권 발급 편의 증진을 위한 것으로 2025년 12월 22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시범운영을 거친 후 2026년 1월 1일부터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여권 무료 등기 배송 서비스는 71세 이상 어르신, 7세 이하 영유아를 동반한 보호자, 장애인, 임산부, 수급자 등 민원취약계층에 해당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여권 발급 신청 시 본인이 희망하는 경우 여권을 무료로 등기 배송해 주는 방식으로, 여권 수령을 위해 민원실을 재방문하는 절차 없이 자택에서 편하게 여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영광군은 평일 근무시간 내 여권 발급이 어려운 군민들의 편의를 위해 매주 월요일 야간 여권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야간 여권 민원실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평일 주간 방문이 어려운 군민들도 여권 접수 및 교부 등 관련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이번 여권 무료 등기 배송 서비스는 민원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책으로 군민들의 생활 편의와 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여권 발급 과정에서 겪는 불편을 최소화하여 여권 발급 편의 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2026년 1년 동안 시행되는 본 서비스에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
2025.12.19 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