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동구 충장로 상권에 ‘새 숨’ 불어 넣다
검색 입력폼
동구

광주광역시동구 충장로 상권에 ‘새 숨’ 불어 넣다

무스-호치 캐릭터 팝업 스토어 성황

광주광역시동구청
[뉴스맘]광주 동구는 지역 기업인 ㈜디자인 숨과 손잡고 지난 12일 충장로에 오픈한 팝업 스토어에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성황리에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충장로의 오랜 공실 문제 해결과 더불어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젊은 세대의 유입을 촉진하기 위한 전략적인 시도로 긍정적 평가를 이끌어내고 있다.

㈜디자인 숨은 앞서 동명동에서 자사 캐릭터 ‘무스(moos)’ 팝업을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로컬 브랜드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임지연 대표는 충장로의 공실 문제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단순한 공간 활용을 넘어 문화적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

최근 충장로에 문을 연 팝업 스토어는 광주 지역에 아직은 생소한 ‘인기 캐릭터 팝업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곳에서는 ㈜디자인 숨의 뭉게구름 캐릭터인 ‘무스(moos)’와 글로벌 K-푸드의 대표 캐릭터 ‘불닭 호치’의 콜라보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이 독특하고 신선한 캐릭터 조합은 MZ세대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어 충장로에 활기 넘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임택 동구청장은 “㈜디자인 숨과의 협업을 통해 충장로의 상권 활성화와 더불어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문화 콘텐츠를 지역에 안착시킬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충장로를 더욱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