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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임야)대장, 어선원부 등 100여 종의 제증명 서류를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다만, 관광서 외부 설치 특성상 가족관계증명서와 부동산등기부등본은 발급이 제한된다.
발급기 운영 시간은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이에 따라 터미널을 이용하는 지역주민은 물론, 관광객들도 시간 제약 없이 필요한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는 도서 지역의 행정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관광객의 민원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조치”라며, “앞으로도 군민과 방문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편리하고 신뢰받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이번 나로도연안여객선터미널을 포함해 군청 민원실, 16개 읍·면사무소, 녹동신항여객선터미널 등 총 23곳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