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산구 동곡동 지사협, 어르신 60세대 ‘약 달력’ 지원
검색 입력폼
남원

광주광역시 광산구 동곡동 지사협, 어르신 60세대 ‘약 달력’ 지원

광주 광산구 동곡동 지사협이 한 어르신 가정에 약 달력을 전달하고, 사용법을 설명하고 있다.
[뉴스맘]광주 광산구 동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꾸준히 약을 먹어야 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해 ‘약 달력’을 지원한다.

‘2025년 마을복지건강계획’ 건강의제 중 하나인 ‘꼬꼬댁(땡)(꼬박꼬박 규칙적으로 약을 댁에서 챙겨 먹어요) 어르신 약 달력 사업’이다.
다양한 질환으로 약을 먹어야 하는 어르신의 규칙적인 복용을 쉽고, 편하게 도와준다는 취지다.

동곡동 지사협이 자체 제작한 약 달력은 일주일 단위로 아침, 점심, 저녁 칸을 구분해 복용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냉장고 등 집에서 자주 쓰는 가전, 가구 등에 부착할 수 있어 사용도 간편하다.

동곡동 지사협은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데이터를 바탕으로 대상자를 발굴, 가정을 방문해 약을 먹어야만 하는 어르신에게 ‘약 달력’을 지원하고 있다.

방문 시 건강한 복용 수칙을 교육하고, 오래된 약물 폐기 방법도 함께 안내한다.

동곡동 지사협은 올해 어르신 60세대에 약 달력을 지원할 계획으로, 현재까지(4월 17일 기준) 어르신 20세대에 약 달력을 제공했다.

동곡동 지사협 관계자는 “자체적으로 약 달력 지원이 필요한 어르신을 발굴하는 한편, 경로당을 통해 홍보도 할 예정”이라며 “지역 어르신 건강 관리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