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생활 속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최대 50만원 시상금 수여
검색 입력폼
영암

함평군, ‘생활 속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최대 50만원 시상금 수여

4월 7일부터 5월 26일까지 접수…우수 제안자 10명 시상

함평군청
[뉴스맘]전남 함평군이 지난해 적극적인 규제 발굴 및 개선 노력을 통해 전국 농공단지 건폐율을 기존 70%에서 80%까지 확대하는 실적을 거둔데 이어, 올해도 군민 생활과 기업 활동에 불합리한 규제에 대해 발굴·건의할 수 있는 소통 창구를 마련한다.

함평군은 “주민 생활과 기업·경제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개선하기 위한 ‘2025년 함평군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공모 기간은 4월 7일부터 5월 26일까지이며, 공모 분야는 생활·경제· 기타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단, 단순 민원성 제안이나 보조금 지급 건의, 타 기관에서 제안 채택이 확인된 건 등은 공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에는 군민, 관내 소재 기업·단체, 공무원 등이 참여할 수 있으며 함평군청 기획예산실 법무팀으로 우편 또는 전자메일, 방문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관련 평가지표에 따른 심사를 거쳐 7월 중 우수 제안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최우수상 50만 원(1명), 우수 30만 원(2명), 장려 10만 원(7명)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함평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기획예산실 법무팀에 문의하면 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군민들께서 생활 속에서 직접 보고 느꼈던 불합리한 규제가 발굴·개선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향윤 기자 chunjin1502@naver.com